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69강_2019년 08월 02일(기해년 신미월 신미일)_신금 미월생 신미일주

삶그리고사주 0 2,777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8월 02일
음력(陰曆) 2019년 07월 02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신미일(辛未日)이며,

일진(日辰)은 신미(辛未)입니다.

오늘은 辛金日干(신금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辛金日干(신금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는 偏印格(편인격)이 되며, 年干(년간)에 己土(기토)가 透出(투출)하여 原案的(원안적)인 偏印格(편인격)이 됩니다.

그런데 日支(일지)에서 다시 未土(미토)를 보아 印星(인성)이 매우 旺(왕)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偏印格(편인격)이나 印星(인성)이 日干(일간)에 比(비)하여 弱(약)하므로 母旺子衰(모왕자쇠)로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多幸(다행)히 天干(천간)으로 戊土(무토)가 透出(투출)하지는 않았으며, 萬若(만약) 生時(생시)에서 戊土(무토)가 時干(시간)에 透出(투출)한다고 하면 土旺節(토왕절)에 旺土(왕토)를 보아 日干辛金(일간신금)이 埋金(매금)될 것입니다.

年支(년지)에는 亥水(해수)가 있어 土(토)를 潤土(윤토)하여 生金(생금)하게 하고 辛金(신금)을 淘洗(도세)하나 土(토)가 많아 水(수)가 濁(탁)해집니다.

木(목)이 있어 土(토)를 제하거나, 金(금)이 있어 생수하면 좋으나, 月干(월간)에 있는 辛金(신금)으로는 그 功力(공력)이 크지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