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63강_2019년 07월 27일(기해년 신미월 을축일)_을목 미월생 을축일주

삶그리고사주 0 3,787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27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25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을축일(乙丑日)이며,

일진(日辰)은 을축(乙丑)입니다.

오늘은 을목일간이 토왕절인 미월에 태어났을 때 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乙木日干(을목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重要(중요)한 것은 未月(미월)은 土旺節(토왕절)이기는 하나 木(목)의 庫地(고지)라는 점입니다.

乙木(을목)이 巳月(사월)이나 午月(오월)에 태어나게 되면 月令(월령)에 木(목)의 氣運(기운)이 전혀 없습니다.

반면 未月(미월)은 木(목)의 庫地(고지)에 該當(해당)하여 日干乙木(일간을목)이 月令(월령)에 뿌리를 둘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日干乙木(일간을목)이 得令(득령)한 土(토)에 비하야 弱(약)합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 보면 乙木(을목)이 未月(미월)에 태어난 것이니 偏財格(편재격)이 되며, 年干(년간)에 己土(기토)가 透出(투출)하니 原案的(원안적)인 偏財格(편재격)이 됩니다.

그런데 日支(일지)에서 丑土(축토)를 보아 乙丑日柱(을축일주)가 되고, 月干(월간)에 七殺辛金(칠살신금)이 透出(투출)하니 旺財(왕재)가 七殺(칠살)을 生(생)하여 日干(일간)을 剋(극)하니 財煞太旺(재살태왕)한 命(명)이 됩니다.

財煞太旺(재살태왕)하다는 것은 財星(재성)과 七殺(칠살)이 旺(왕)한데 日干(일간)이 弱(약)하여 財官(재관)을 堪當(감당)할 수 없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가장 시급한 것은 弱(약)한 日干(일간)을 生助(생조) 또는 帮身(방신)하는 것이 重要(중요)합니다.

年支(년지)를 보면 長生(장생)인 亥水(해수)를 보아 乙木(을목)이 뿌리를 두고 亥中壬水(해중임수)의 生助(생조)를 받습니다.

그러나 年支(년지)의 亥水(해수)만으로 旺財(왕재)와 七殺(칠살)을 모두 堪當(감당)하기에는 力不足(역부족)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