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54강_2019년 07월 18일(기해년 신미월 병진일)_병화 미월생 병진일주

삶그리고사주 0 2,982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18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16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병진일(丙辰日)이며,

일진(日辰)은 병진(丙辰)입니다.

오늘은 丙火日干(병화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陽火(양화)인 丙火日干(병화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는 未中己土(미중기토)가 年干(년간)에 透出(투출)하니 原案的(원안적)인 傷官格(상관격)이 됩니다.

더하여 日支(일지)에서 辰土(진토)를 보아 丙辰日柱(병진일주)가 되니 비록 未月(미월)의 上半月(상반월)이라고 해도 日干丙火(일간병화)의 洩氣(설기)가 많아지게 됩니다.

大槪(대개) 太陽之火(태양지화)인 丙火(병화)는 日干(일간)이 勢力(세력)이 있으며 七殺壬水(칠살임수)로써 水輔陽光(수보양광)함을 좋아한다고 했는데, 年支(년지)에 亥水(해수)가 있어 丙火(병화)를 輔光(보광)하는 用神(용신)이 됩니다.

그러나 四柱(사주)에 土(토)가 많아 壬水(임수)를 濁(탁)하게 하는 것이 큰 欠(흠)이 되며,

더 重要(중요)한 것은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한 辛金(신금)이 日干(일간)인 丙火(병화)에 貼身(첩신)하여 서로 貪合(탐합)하니 四柱(사주)의 局勢(국세)가 매우 탁해지게 됩니다.

즉 오늘의 命式(명식)은 첫째 土(토)가 많은 것과, 둘째 日干丙火(일간병화)가 財星辛金(재성신금)과 貪合(탐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生時(생시)에서 이 두 가지 四柱(사주)의 病(병)을 구제해야 하는데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