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51강_2019년 07월 15일(기해년 신미월 계축일)_계수 미월생 계축일주

삶그리고사주 0 2,971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15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13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계축일(癸丑日)이며,

일진(日辰)은 계축(癸丑)입니다.

오늘은 癸水日干(계수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癸水日干(계수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 보면 癸水(계수)가 未月(미월)에 태어나게 되면 七殺格(칠살격)이 되는데 年干(년간)에 七殺己土(칠살기토)가 透出(투출)하니 原案的(원안적)이 七殺偏官格(칠살편관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丑土(축토)를 보아 癸丑日柱(계축일주)가 되는데 月令(월령)인 未土(미토)와 丑未沖(축미충)이 되니 四柱(사주)에 官殺(관살)이 아주 旺盛(왕성)해지게 됩니다.

反面에(반면에) 日干癸水(일간계수)는 매우 身弱(신약)하니 殺(살)은 重(중)하고 日干(일간)은 弱(약)한 殺重身輕(살중신경)한 命(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시급한 것은 弱(약)한 日干(일간)을 生助(생조)함이 必要(필요)한데 月干(월간)에 偏印(편인)인 辛金(신금)이 透出(투출)하여 官殺(관살)을 化(화)하여 日干(일간)을 生助(생조)하니 殺印相生(살인상생)하는 局勢(국세)로 바뀌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도 辛金(신금) 하나로 旺殺(왕살)을 모두 堪當(감당)하기느 어려울 것이며, 年支(년지)에 刧財(겁재)인 亥水(해수)가 있어 癸水(계수)가 뿌리를 둘 수 있는 것은 그나마 多幸(다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