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25강_2019년 06월 19일(기해년 경오월 정해일)_정화 오월생 정해일주

삶그리고사주 0 3,203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6월 19일
음력(陰曆) 2019년 05월 17일

기해년(己亥年) 경오월(庚午月) 정해일(丁亥日)이며,

일진(日辰)은 정해(丁亥)입니다.


오늘은 丁火日干(정화일간)이 火旺節(화왕절)인 午月(오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丁火(정화)라고 하는 것은 陰火(음화)로서 燈燭火(등촉화)와 같아 부드럽고 柔弱(유약)합니다.

그런데 丁火(정화)가 午月(오월)에 태어나게 되면 月令(월령)에서 祿(녹)을 얻어 매우 旺(왕)해지게 됩니다.

書(서)에 이르기를 日干(일간)이 旺(왕)하게 되면 財官(재관)이 天干(천간)에 드러나는 것을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또 午月(오월)은 炎天之節(염천지절) 즉 火(화)가 아주 旺(왕)한 季節(계절)이기 때문에 매우 뜨겁고 乾燥(건조)한 氣候(기후)에 該當(해당)합니다.

그래서 午月(오월)이 되면 가장 重要(중요)한 것이 물 즉 水(수)가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丁火(정화)가 午月(오월)에 태어나 旺(왕)하므로 財官(재관)을 取用(취용)한다고 했는데 丁火(정화)에게 官星(관성)은 水(수)에 該當(해당)하고, 財星(재성)은 金(금)에 該當(해당)합니다.

水(수)를 얻게 되면 무더운 날씨를 調候(조후)하게 되고, 壬水(임수)를 얻는다면 旺(왕)한 丁火(정화)를 水輔陽光(수보양광)할 수도 있습니다.

단, 午月(오월)의 水(수)는 胎地(태지)에 該當(해당)하여 매우 弱(약)하므로 반드시 水(수)의 根源(근원)을 만들어주어야 하므로 반드시 金(금)이 있어 輔佐(보좌)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좋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