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11강_2019년 06월 05일(기해년 기사월 계유일)_계수 사월생 계유일주

삶그리고사주 0 3,614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6월 05일
음력(陰曆) 2019년 05월 03일

기해년(己亥年) 기사월(己巳月) 계유일(癸酉日)이며,

일진(日辰)은 계유(癸酉)입니다.

오늘은 癸水日干(계수일간)이 火土(화토)가 旺(왕)한 巳月(사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癸水(계수)라고 하는 것은 陰水(음수)로서 雨露水(우로수)와 같습니다.

즉 하늘에서 내리는 비나 이슬과 같은 것이 癸水(계수)이며, 陽水(양수)인 壬水(임수)와는 달리 작고 깨끗한 물로 보면 될 것입니다.

그래서 癸水(계수)는 壬水(임수)와는 달리 천성적으로 土(토)를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陽土(양토)인 戊土(무토)를 보면 貪合(탐합)하거나 旺土(왕토)에 埋沒(매몰)이 되고, 己土(기토)를 보면 七殺己土(칠살기토)에 破剋(파극)되어 濁水(탁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癸水(계수)는 特別(특별)한 境遇(경우)가 아니고서는 土(토)를 보게 되면 食傷(식상)인 木(목)으로서 制(제)해야 癸水(계수)가 埋沒(매몰)되거나 濁水(탁수)가 되지 않습니다.

오늘의 命式(명식)을 보면 癸水日干(계수일간)이 火旺節(화왕절)인 巳月(사월)에 태어나 七殺己土(칠살기토)가 年月干(년월간)으로 透出(투출)했습니다.

年支(년지)의 亥水(해수)는 癸水(계수)가 뿌리가 될 것이나 月支(월지)의 巳火(사화)와 巳亥沖(사해충)이 되어 깨지고,

日支(일지)의 酉金(유금)이 있어 癸水(계수)의 水源(수원)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하트도장과 함께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