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05강_2019년 05월 30일(기해년 기사월 정묘일)_정화 사월생 정묘일주

삶그리고사주 0 3,626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5월 30일
음력(陰曆) 2019년 04월 26일

기해년(己亥年) 기사월(己巳月) 정묘일(丁卯日)이며,

일진(日辰)은 정묘(丁卯)입니다.

오늘은 丁火日干(정화일간)이 火旺節(화왕절)인 巳月(사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丁火(정화)는 陰火(음화)로서 燈燭火(등촉화)와 같은데 火旺節(화왕절)인 巳月(사월)에 태어나게 되면 日干丁火(일간정화)가 매우 旺(왕)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丁火(정화)는 그 특성상 巳月(사월)이라고 해도 印星(인성)인 木(목)이 한 점 정도는 있어 丁火(정화)의 불꽃을 引丁(인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巳月(사월)은 火旺節(화왕절)이라 萬若(만약) 天干(천간)으로 陽火(양화)인 丙火(병화)가 透出(투출)하게 되면 陽火(양화)인 丙火(병화)가 陰火(음화)인 丁火(정화)의 빛을 脫光(탈광)하게 됩니다.

이때는 비록 日干(일간)이 陰干(음간)인 丁火(정화)라고 하더라도 그 用神取用法(용신취용법)은 陽火(양화)인 丙火(병화)와 같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능히 壬水(임수)를 取用(취용)하여 旺火(왕화)의 열기를 調候(조후)하고 水輔陽光(수보양광)하게 되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룰 수가 있습니다.

오늘의 命式(명식)을 보면 正確(정확) 巳月(사월)에 태어나 年支(년지)의 亥水(해수)와 巳亥沖(사해충)이 되어 日干丁火(일간정화)의 뿌리가 沖破(충파)를 당하게 됩니다.

여기에 日支(일지)에서 濕木(습목)인 卯木(묘목)을 보고 年月干(년월간)에 濕土(습토)인 己土(기토)를 보니 日干丁火(일간정화)의 불꽃이 위태로운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하트도장과 함께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